교원창업

교원창업 업무

  • 교원창업이란 대학의 소속 교원이 당해 대학 또는 연구소에서 개발한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을 설립하고, 소속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연구 성과를 사업화하는 것입니다. 대학 및 연구소의 기술을 바탕으로 한, 교원창업을 확산함으로써 기술경쟁력을 가진
    벤처기업을 양성하고, 산학연계의 성공모델을 만들기 위한 제도입니다.

교원창업절차

  1. 1) 창업신청

    교원이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하는 벤처기업의 대표 또는 임직원을 겸직하고자 하는 경우 창업보육위원회에 아래의 서류를 제출

    • 사업계획서
    • 벤처기업 창업 및 임직원 겸직 허가 신청서
    • 창업기업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2. 2) 허가

    창업보육위원회 심의 -> 총장 승인
    (창업기간 : 3년, 겸직기간 : 1년)

  3. 3) 협약체결

    총장의 허가를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산학협력단장과 창업협약 체결

  4. 4) 창업

    협약 체결일로부터 1년 이내